성공투자스쿨 로고

라이브방송

주식 & 주선 실습반   2026-06-28 21:30 ~ 2026-06-29 22:30

방송예정 유료교육

초급플러스 아카데미   2026-06-28 21:30 ~ 2026-06-29 22:30

방송예정 유료교육

스윙트레이딩-후기보강(1원입금하지마세요)   2026-06-28 21:30 ~ 2026-06-29 22:30

방송예정 유료교육

스윙트레이딩   2026-06-28 21:30 ~ 2026-06-29 22:30

방송예정 유료교육

급등주&테마주 후기보강(1원 입금하지 마세요)   2026-06-28 21:30 ~ 2026-06-29 22:30

방송예정 유료교육

급등주테마주 아카데미   2026-06-28 21:30 ~ 2026-06-29 22:30

방송예정 유료교육

초급아카데미+ 후기보강(1원 입금하지 마세요)   2026-06-28 21:30 ~ 2026-06-29 22:30

방송예정 유료교육

대형주 주식선물 + 후기보강(1원입금하지마세요)   2026-06-28 21:30 ~ 2026-06-29 22:30

방송예정 유료교육

대형주 주식 선물 아카데미   2026-06-28 21:30 ~ 2026-06-29 22:30

방송예정 유료교육

해외선물 아카데미   2026-06-28 21:30 ~ 2026-06-29 22:30

방송예정 유료교육

해외선물 후기보강   2026-06-28 21:30 ~ 2026-06-29 22:30

방송예정 유료교육

해외선물 실습반   2026-06-28 21:30 ~ 2026-06-29 22:30

방송예정 유료교육

최근 녹화방송

2026-06-28
2026-06-25

추천 강의

강사명 : 하승훈 대표

회원들의 리얼 수강 후기!

광고없는 100% 리얼후기로 지금 확인하세요!

수강후기

불광불급(不狂不及) : ‘미치지 않으면 미치지(도달하지)...

박*영님 2026.06.28

년전부터 직장 다니며 주식을 조금씩 하기 시작했습니다.유료강의도 몇군데 들어 봤지만 왠지 가슴깊이 와닿는 느낌이 없어서..답답한 맘에 책도 보고, 유튜브도 보며 이런저런 강의를 수백개를 보며 차트설정과 매매기법을 이렇게도 해보고 저렇게도 해보며 뇌동매매와 복수매매에 빠져서 3년이란 세월을 보냈네요^^;그러다 26년초 우연히(유튜브 알고리즘에 의해) 유튜브의 하쌤강의를 듣고,체계적이고, 논리적인 가르침에 매료되어 하쌤 유튜브 강의를 거의 다 본것 같습니다.지금은 이렇게 카페에 가입하고 초급아카데미를 수강하고 있네요^^유튜브 알고리즘이 좀 더 빨리 안내했더라면.. 좋았을걸ㅎㅎ ?초급플러스 강의는 첫강의, 둘째강의, 셋째강의... 횟수를 더해 갈수록 제 가슴을 더 뛰게 만들고 있습니다.왜냐면 25년 실전 노하우에서 나오는 현장 날것 그대로의 살아있는 강의 이기때문에..바로 실전에서 적용할 수 있기때문입니다.그래서 종종 녹방 듣다가 일시정지 해놓고, 제 키움차트를 열어서 적용해보고, 표시도 해보고, 그려도보고..이평선과 지지저항+갭자리등등이 겹쳐서 만나면서 추세가 바뀌는걸 보면..신기해서.. "이게 이럴수 있는건가??" 놀랄때가 여러번 이었습니다. 그리고 차트설정의 디테일한 부분까지 오랜경험과 실전에서 익힌 것을 나눠주신점도 좋았습니다.?요즘은 하쌤 강의에 푹 빠져서 밥먹을때도.. 운동할때도.. 샤워할때도..틈만나면 듣고 또 듣고 있습니다. 강의때 말씀하신 뇌새김, 뼈새김이 되도록...시간이 지날수록 기법보다 심법이 더 중요하다는걸 느낍니다. 다음주 마지막강의에서 "기법위에 심법, 리스크관리 원칙" 기다려집니다.?결국 모든것은 철학으로 귀결되는데..무엇보다 중요한 하쌤의 철학~~~"좋은것은 나눌수록 커진다!"?25년간 말로표현 할수 없을 정도로 많은 고난과 어려움이 있었겠지만..포기하지 않고, 오랜 고난과 역경을 딛고 우뚝서신 하쌤을 보면 이런 문구가 생각납니다.?불광불급(不狂不及) : ‘미치지 않으면 미치지(도달하지) 못한다’?

자세히 보기
수강후기

잔파도에 흔들리지 않는 뿌리를 찾았습니다! (스윙 + 초...

정*식님 2026.06.28

안녕하세요, 지난 5월 스윙 트레이딩 강의에 이어, 이번 초급 플러스 강의까지 연속으로 열공하고 있는 수강생입니다.두 번의 아카데미 강의를 거치며 제 주식 인생이 완전히 바뀌고 있어, 대박 강의를 열어주신 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또 회원님들과 이 기쁨을 나누고 싶어 솔직한 후기를 남깁니다.1. "기초가 튼튼해야 잔파도에 흔들리지 않는다" 지난 5월에 하쌤의 스윙 강의를 처음 들었을 때 정말 신세계를 본 것처럼 충격적이었습니다. 강의 내용이 너무 좋아서 이번 초급 플러스 강의도 망설임 없이 신청했는데, 와… 이번 강의 역시 주식매매의 '기초 완성'을 하는 데 있어서 진짜 대박입니다!하쌤께서 항상 강조하시는 매매 철학과 기법을 깊이 있게 깨달으면서, 이제는 긴 안목으로 시장을 바라보는 눈이 조금씩 생기는 것 같습니다. 기초가 단단하게 잡혀가니, 예전 같으면 뇌동매매했을 시장의 자잘한 흔들림이나 잔파도에도 흔들리지 않고 중심을 잡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역시 기초가 튼튼해야 장기간 지속적인 수익으로 연결된다는 것을 뼈저리게 느끼고 있습니다.2. 나쁜 습관의 소멸, 그리고 매일매일 누적되는 수익 아카데미를 만나기 전 저에게 있던 온갖 나쁜 매매 습관들이 거짓말처럼 사라졌습니다. 기준 없는 진입과 공포에 질린 손절 대신, 하쌤께 배운 확고한 기준과 원칙대로만 매매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그 결과, 요즘은 실제 매매에서 매일매일 수익으로 연결되는 기쁨을 맛보고 있습니다. 원칙을 지키는 매매가 장기 수익의 핵심이라는 확신이 듭니다!3. 초급 플러스 소통방의 천사, '갓싸' 동기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이번 초급 플러스 과정이 더욱 특별하고 완성도 높게 다가온 건 바로 '소통방'의 따뜻한 분위기 덕분입니다. 특히 '갓싸'라는 닉네임을 쓰시는 동기분께 꼭 지면을 빌려 감사 인사를 전하고 싶습니다.저 같은 초심자들이 올리는 수많은 질문과 막히는 부분들에 대해, 본인의 귀한 시간을 내어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유해 주시고 마치 자원봉사하듯 도와주시는 모습에 소통방 동기들 모두가 감동하고 고마워하고 있습니다. '갓싸' 님 덕분에 강의 내용을 훨씬 더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었고, 저 또한 엄청난 도움을 받았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4. 후기를 마치며 주식 시장이라는 거친 바다에서 하승훈 선생님의 강의는 명확한 등대이자 최고의 나침반입니다. 그리고 훌륭한 동기분들과의 소통은 지치지 않고 달릴 수 있는 큰 힘이 됩니다.열정적으로 정석 매매를 가르쳐 주시는 하승훈 선생님, 그리고 소통방에서 큰 선한 영향력을 주시는 갓싸 님을 비롯한 모든 초급 플러스 동기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배운 원칙 철저히 지키며 카페 가족분들과 함께 오래오래 성투하고 싶습니다. 모두 대박 나세요!

자세히 보기
수강후기

빠져 듭니다

이*숙님 2026.06.27

4월 스윙아카데미를 처음으로 듣고 고민 1%도 하지 않고  초급플러스를 신청하여 공부 중에 있습니다.머리로는 이해가 되지만 실전에 적용하려니 멍해지는 느낌이 여전히 지속되고 있습니다.계속 반복하여 듣고 소액연습과 경험이 필요하다고 말씀하십니다.그런데 저의 성격 상 기다림이 잘 안되고 일단 매를 맞아봐야 정신을 차리는 경향이 있어 많은 노력이 필요한 상태입니다.후기나 매매일지 보면 어찌나 다들 잘 하시는지!! 저도 그렇게 될 수 있을까 ? 챠트를 보면 반사적으로 해석하고 판단해서 실전에 적용하는 능력이저에게도 생길 수 있을까 하는 걱정이 앞서기도 합니다.이때까지 듣고 공부(헛 공부)했던 시간과 돈이 너무 아깝다는 생각을 하선생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너무 많이 하게 됩니다.진작에 들었어야 했는데ㅋ, 이제는 저도 주위 사람들한데 감으로 하지 말고 챠트가 90%이니 공부를 해라고 외치고 다닙니다(아카데미). 아카데미 듣기 전 주식 공부 안 한 사람들이 수익이 훨씬 많은 걸 보고 나 자신에 대한 실망감이  들었으나 이제는 아닙니다.실력 업그레이드 중이고 단단해 지는 중입니다. 부끄럽지만 매매일지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단타급등주 아카데미도 수강할 것입니다.모두모두 열심히 반복학습하고 노력해서 최고가 됩시다.

자세히 보기
수강후기

주식은 감으로 하는 게 아니다. 기본이 있어야 한다.

대*로님 2026.06.27

?제목: 주식은 감으로 하는 게 아니다. 기본이 있어야 한다. 부제: 재수강인데 크게 달라진게 있을까? 재수강하게 된 계기 저는 딱 2년 전에 첫 강의로 '초급플러스 아카데미'를 수강했었습니다. 정말 캔들은 양봉음봉만 알고 있다가, 도지라는 캔들도 있다는 신선한 충격을 받았었죠 당시 건강 이슈로; 복습도 한번을 제대로 못해서 언젠간 다시 들어야겠다고 마음먹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네프콘까지 하고 있는데 또 아카데미까지 하려니 약간의 부담이 있었어요 첫째, 다 소화할 수 있을까? 네프콘에도 특강이 있는데 그것만 들어도 되지 않을까 그리고, 2년전에 그래도 정리해놨던 노트로 공부해볼까? 둘 째, 2년전과 초급강의가 크게 달라졌을까? 수강신청 마지막 전날까지도 고민에 고민을 하다가 최근에 매매하다보니 몇가지 고민이 생겼어요 소액으로 할 때는 수익률이 좋은데, 비중이 들어가는 순간 욕심까지 들어가는지, 손절타임 놓치고 매도타임을 놓치고 마음처럼 되지 않는겁니다. 이렇게 매수는 했는데, 매도가 생각보다 어려워서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유튜브 라이브 중, 초급플러스 아카데미 홍보시간에서 강의에 있는 목차중에 '매도 잘 하는 법'이 눈에 딱 띄었습니다 아, 저게 초급강의에서 있었구나 (복습을 안했던 터라 기억이,, ㅠㅠ) (이렇게 복습이 중요합니다. 여러분 !!) 스스로에게 질문을 했어요 매수매도 타점을 모르겠다면? -> 기본이 없는 것이다 수익이 꾸준하지 않고, 고저가 심하다면 ? ->원칙이 없는 것이다. 상승장에 수익을 냈지만, 하락장에 다 토해냈다면? ->기준이 없다. 공부를 해야 한다 부랴부랴 강의를 접수하고첫 강의를 듣는데 듣자마자 '정말 신청하길 잘했다. 안들었으면 후회할 뻔 했다'는 생각이 제일 먼저였습니다. 이건 강의 들어보신 분들만 이해가능하실 것 같아요. 그래도 한 번 들어봤다고, 나름 끄덕끄덕하며 듣고 있어요 왜 한번 수강했던 분들이 또 재수강에 재수강을 하는지 이해가 되었어요. 2년전보다 내용도 업그레이드 되었고, 무엇보다도 현재 시장에서 궁금했던 부분, 차트 해석을 강의시간마다 바로바로 최신 예시로 설명을 해주시니 이해도 쉽게 뇌에 쏙쏙 들어갑니다 ^^ 아, 저 때 이 패턴이 왜 안보였을까?' '저렇게 지지가 나왔는데, 정말 좋은 기회를 놓쳤구나' 아무래도 초보자들이 유튜브나 책, 실전매매등으로 더 똑똑한 초보(?)가 되기도 했고, 재수강을 하는 아카데미수강생들도 있기 때문에 선생님도 내용을 조금 더 업그레이드 한다고 하셔서 더 믿음직스럽고 내년에도 즉, 매년 수강해 볼 만하다고 생각했어요 무엇보다 자신있게 본인 강의를 어필할 수 있는 자신감!! 강의 시간 동안, 정말 최선을 다해서 이해시켜주시려고 하는 부분이 다 느껴질 정도로 자세하게 설명해주십니다. 왜냐면, 사례를 여러 개 보다보면, 강의 시간을 오버할 때도 있고, 강의 날짜대로 진도가 못나갈 때가 많습니다 그럼에도 뒤로 갈수록 대충하는 법 없이 열정적으로 수업하시는 부분은 이 분야 탑이 된 이유 이기도 한것같습니다. 1주차 수업에 사례와 함께 캔들만 거의 5~6시간을 수업하였습니다. 저도 어느정도 기초는 안다고 생각했는데 복습하는데만 몇시간이 걸렸습니다 잊고 있던 부분을 되새김 할 수 있었고, 중요한데 놓치고 있던 부분을 다시 상기시켜 복습할 수 있었습니다. 책에서는 설명할 수 없는, 실전 매매에서 얻은 노하우들을 직접 들을 수 있습니다. 일대일 과외를 받는 느낌이랄까? 어디서 이런분께 과외를 받아보겠습니까 강의 듣고 깨달은 것 중에 고점에서 매도하는 건 할 수 없다. 가장 바닥을 잡는 건 어렵다 하지만, 고점 신호를 알 수 있고, 저점 신호를 알 수 있다는 것입니다. 왕왕 초보일때는 하쌤의 매매일지를 보면서 의아했던게 왜 고점에서 전부 매도를 안 하셨을까였는데 '확인하고 대응' 이 답이었다는 겁니다. 초보는 비싸게 사더라도, 그 다음 캔들을 항상 확인하고 대응해야 한다는 점, 봉이 완성되는 것을 확인하고 매매해야한다는 점이 변화되었습니다. 요즘 수업들을 때마다 이렇게 생각하고 있어요 주식은 감으로 하는게 아니다. 차트에 답이 있고, 그 차트를 해석하고 읽을 줄 알아야 한다. 기본이 흔들리면 결국은 꺾이게 되어 있다. 여담으로 제가 서점에서 주식책을 보고 있는데, 어느 할아버지가 말을 거셨어요(제 관상이 말걸기 쉬운가 봅니다 ㅎ;)주식한지 얼마나 되셨는지. 제가 몇 년 안된 초보라고 하니 본인은 30년째 주식을 하고 있다고 하셔서, 검증해보고 싶기도 해서 농담반, 주식으로 많이 버셨냐고 물으니 계좌를 보여주셨는데, 세상에 몇천씩 수익내고 계셨어요 그리고 어떻게 공부하셨는지, 무엇을 보고 매매를 하시는지 물어보니 공부하신 것도 슬쩍 보여주시면서, 열정적으로 설명을 해주시는데 그 이후로, 그 분이 찍어주신 종목이며 차트 모양이 다 맞아 떨어지는게 소름이었어요; 중요한 건, 그때 설명하시던 것들이 하승훈 선생님이 강조하신 '캔거이추지파' 기본이었다는 거예요 (혹시 하승훈쌤 강의 들으신적있냐고 물어보고 싶었어요) 본인 친구분은 20년 째 주식을 하는데 아직도 잘 모르고 마이너스라고 하셨어요. 그 분이 하신 말씀이 이거예요 주식은 대충해서는 안된다. 나는 30년 째 주식을 하지만, 하루도 빼놓지 않고 매일 공부를 한다.' 그 친구는 주식으로 수익내고 싶다고하지만, 공부는 절대 안한다.쯧쯧' 그래서, 하승훈선생님같은 고수도 매일 열심히 차트 공부를 하시고 노력을 하시는 구나라고 깨달았어요 선생님도 강의를 하면서 복습을 하고 본인도 공부가 된다고 하셨던 부분이 이해가 됐어요. 내가 캔들을 안다고 생각하지만 아는 것에서 끝나는 게 아니라 시장은 매일 변하고, 그 변화되는 상황에 맞춰서 나도 변화하고 진화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모소대나무의 법칙' 한번쯤 들어보셨죠? 4년차까지는 씨앗이 거의 자라지 않아서, 겉으로 보기에는 성장을 멈춘 것 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5년차 부터, 갑자기 죽순이 무서운 속도로 자라나 거대한 나무가 됩니다. 지금은 우리가 그 '준비'단계가 필요한 것입니다. 준비를 혼자 하려면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 모릅니다. 그 모든 과정을 이미 겪어 온 25년 실전투자 고수의 노하우를 직접 들을 수 있는 필수 강의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지금 당장 성과가 눈에 보이지 않더라도 실망하지 말아요 우리. 지금은 땅속에서 뿌리를 깊게 내려 크게 성장할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 준비는? 하승훈의 초급플러스 강의와 함께 하는겁니다 ^^ 그리고, 캔들 차트만 공부하는게 아닙니다. 차트보는 법도, 주식을 평생 잘 하기위한 매매법도 배우지만 하승훈 대표님의 부지런함과 멘탈도 같이 배울 수 있습니다. 제가 알고 있는 사람중에 가장 부지런한 사람이고, 가장 자신감 넘치는 분입니다. 멘탈 관리며, 본인 실력에 대한 자신감에서 '나도 하쌤이 하시는대로 따라가면 되겠다!'고 믿음이 생깁니다. 주식은 대충해서는 성공할 수 없겠구나'와 하쌤처럼 정말 열심히 하면 발끝정도는 따라갈 수 있겠다. 열심히 해야지 !'라는 긍정회로가 생깁니다. 마지막 강의까지 하승훈 선생님의 알찬 강의, 강의속에 알려주시는 25년의 노하우들 모두 쏙쏙 흡수하도록, 열공하겠습니다. 주식을 잘 하려고 모인 여러분 모두 파이팅 ^^

자세히 보기
수강후기

초초주린이 입장에서 초급아카데미 솔직 후기

마**1님 2026.06.27

5년을 망설인 끝에 결국 초급아카데미를 신청했습니다코로나 때 캔들도 모르는 제가 얼떨결에 주식을 하게 되었고 매수한 종목이 크게 수익나면서 주식이 너무 쉽다는 착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주식시장이 하락을 맞게 되면서 제가 벌어들인 수익보다 더 큰 손실을 보게 되었고 주식 리딩방을 몇 군데 전전하다보니 어느새 내 계좌가 종목으로 다이소가 되어있더군요.저의 경우는 주식 리딩방의 유튜버들이 사기꾼은 아니었습니다. 단지 제가 차트를 모르니 그들이 사라고 하면 사고 팔라고 하면 팔라는 구조 속에서 몇 개월 보유하다 제가 스스로 지쳐 매도하다보니 만족스러운 수익을 못 얻게 되었고, 손실인데도 매도하라고 안하니 계속 보유하고 있어 마이너스라는 악순환의 연속이었습니다.(만족스러운 수익이란게 100% 200%를 의미하는게 아니라는거 모두 아시죠?)결국 모든게 제 책임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손실을 보더라도 왜 손실을 보는지 정확히 알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매수와 매도의 정확한 원칙과 기준을 알려주는 커리큘럼제 입장에서는 비싼 수강료이나 몇 년 동안 손실본 액수에 비하면 소액이니 그래 마지막으로 하승훈 쌤 수업을 들어보자 하는 마음으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캔들, 거래량, 이평선까지 들었는데 확실히 내용이 디테일하다보니 나도 모르게 ‘아, 이것이 원칙과 기준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주린이 입장에서 어렵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네요단타를 하려는 입장에서는 진짜 좋은 강의고, 공부해야 하는 양이 어마어마하게 많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50대 중반인 내가 과연 할 수 있을까 하는 두려움도 들더군요. 그래도 강의를 듣는 회차가 늘수록 종가매수나 단기스윙은 가능하겠다는 뭔지 모를 자신감도 생겼습니다.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아카데미를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는 이유이 강의를 듣는다고 해서 모든 사람들이 주식고수가 된다고 생각은 안합니다.대치동 일타강사에게 강의를 듣는다고 해서 모든 학생이 서울대를 갈 수 있는건 아닌거와 같은 이치죠. 그래도 주식을 하는 입장이라면 꼭 들어야 하는건 맞습니다. 원칙과 기준에 대한 이론을 확실하게 정립해주니 이것만 해도 큰 성과인거죠.아카데미를 들으면 수강생들을 위한 소통방이 만들어지는데 이 소통방 진짜 좋습니다. 방장님이 수강생들의 질문에 상세히 답변을 해줘서 밀착수업을 받는 느낌이 들어 하 쌤의 강의가 더욱 쏙쏙 뇌에 박히더라구요.초주린이라 하 쌤의 모든 내용을 숙지하는데 미숙하지만 그래도 이 강의를 들어 많은걸 얻게 되었고 저역시 매매일지를 써서 올리는 날을 고대하고자 합니다.다시한번 아낌없는 가르침에 하승훈 쌤과 방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자세히 보기
수강후기

서울 아파트 한 채 값을 날리고 하승훈선생님을 추천 받았...

김*형님 2026.06.26

저희 가정은 남편이 주식에 재산의 대부분을 넣어두고 있었고, 저는 주식 왕초보라 전혀 관여하지 않았습니다 저희 남편의 특징은 "절대 매도하지 않는다" 입니다 주가가 고점을 찍고 저점을 향해 가도 매도하지 않고 버티기를 몇 차례... 결국 서울 아파트 한 채를 살만한 돈이 날아가 버렸습니다... 하아... 무엇이 문제인가? 뒤늦은 원인분석 결과, '주식의 꽃은 매도'였구나... 매도! 매도! 매도!!! 그제야 친구에게 어떻게 하면 제대로 주식을 공부할 수 있는지 물어봤고, 하승훈 선생님을 추천 받아 남편에게 유튜브 방송을 들어보라고 권유했지만 이 양반은 공부에 전혀 관심이 없더군요 ㅠㅠ '그래, 당신이 안 하면 내가 공부한다!' 2주동안 하쌤의 유튜브에서 꼭 봐야 하는 영상들을 열심히 반복해서 본 후, 과거 남편이 물렸던 종목들을 살펴보니... 대박 충격... '하락 시그널이 이렇게 많았다고?!' '이런 기본적인 공부도 안하고 그 큰 돈을 주식에 넣었다고???' 하지만 '초급아카데미플러스'를 신청하겠다고 남편에게 말했을 때 역시나 엄청 반대를...ㅠㅠ "유튜브 무료방송도 퀄리티 좋다며?" "하쌤이 바보도 아니고, 고급 내용을 무료방송에 다 풀었겠어요?" "이런 상승장에 공부를 왜 해?" "상승장 다음에 하락장이 오면 그것도 기회일 수 있죠. 지금부터 준비해야 해요" "아카데미 들을 돈으로 종목을 사는 게 낫지" "한 두 번도 아니고, 제 때 팔지 못해서 손해 본 게 얼마인데요? 공부 안 하면 돈 벌어봤자 못 지켜요" "공식이 어떨 때는 맞고 어떨 때는 안 맞잖아?" "상황에 따라 다르니까 그걸 배우려고 하는 거잖아요!" 그렇게 우겨서 초급아카데미플러스를 신청해 6회차 수업까지 받은 상황인데... 와, 유튜브 방송은 정말 간추려 놓은 것 같습니다 첫 수업 때만 해도 미리 예습해서 수월한가 싶었는데... 회차가 더해질수록 점점 더 내용이 깊어지더니 라이브 방송이 끝날 때는 기운이 쏙 빠집디다;; 그래도 얼른 정신 차리고! 라이브방송 끝나면 바로 점심 먹고 녹화방송 보면서 복습했습니다 토요일에 배운 건 월수에 복습, 일요일에 배운 건 화목에 복습! (금요일은 부족한 부분 공부) 이런 식으로 한 영상을 네 번 봤더니 좀 더 흐름이 잡히더군요 워킹맘이라 장중 실시간 대응은 못하는 상황이지만... 조급하게 생각하지 않으렵니다, 배워서 남 주는 것도 아닌데요 ㅎㅎ 만약 초급플러스아카데미를 고민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이 말을 꼭 하고 싶네요 눈이 나쁜 사람이 4차선 도로를 건넌다고 상상해 보세요... 멀리서 차가 오는지 오토바이가 오는지 어떻게 알겠어요? 안경을 쓰고 4차선 도로를 다시 가보면 이젠 잘 보이니까 사고 위험이 확 줄어들겠죠? 바로 그겁니다. 그거 하나로 이 강의를 들을 가치는 충분합니다 저희처럼 서울 아파트 한 채 값 날리고 공부하지 마시고!! 미리미리 예방접종하세요^^

자세히 보기
수강후기

저도 드디어 후기 올립니다.

윤*형님 2026.06.22

?주식 시작한지 1년 6개월된 주린이입니다. 주식은 남편이 종목 추천해줘서 시작했습니다.고점에 물려 1년간 찐사랑을하고 어깨에 팔지도 못하고 외사랑에 결국 허리에서 매도하고 바이바이했네요.이렇게 주식하면 안되겠지 하는 생각에 이리저리 유투브도 듣고 단타 강의도 듣고...결국은 추세추종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저점에 매수해서 추세를 따르며 공부중에 있었는데...언제 매도해야 할지도 모르겠고... 언제까지 들고 가야하는지도 모르겠고....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고...또 주도주들은 많이 상승해서 제가 진입을 하면 물리고... 기법 적용하고 물리고.... 물리고 물리고 (넘 아프네요) 무한반복.... ㅠㅠ갑갑해하고 있던 찰나... 하쌤 유투브를 접하게 되었습니다.아카데미 강의 비용이 저에게는 큰금액이라 많이 망설였는데.... 라이브 방송 들으면서 결심을 했고...벌써 강의가 반이상이 지났습니다.자영업하면서 공부하는게 쉽지는 않았지만, 들으면 들을수록 무엇인가 손에 잡히는것 같고....제가 기존에 매수한 종목들의 위치나 패턴, 캔들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매도 시그널 패턴이 나왔는데도 팔지 못하고 지나갔구나.... 아~ 하락중인데 매수했네... 끝없는 물타기를 하고 있었네...등등....제 실력은 초보정도 되는줄 알았는데.... 하쌤 강의 들으면서 왕왕초보라는걸 알게 되었습니다.캔들만 6시간... 이평선만 5시간 와~ 정말 다른 세상이 있었습니다.설명하는 내용마다 신기하고 한편 내가 이 많은걸 소화할수 있을까.... 다른분들 후기를 보면서....좀 의기소침해 있었는데...ㅋㅋ 어찌되었든지 알든 모르든 무한 반복하자 하는 생각에 시작한 공부가....이젠 조금씩 아주 조금씩 보이기 시작합니다.급등주 강의도 신청하려고 합니다.급등주 강의 목차를 보니 실전에 꼭 필요한 내용들이구나왜 다른분들이 중복해서 강의를 신청하는지 알것 같습니다.과거 사례뿐 아니라 최근의 사례까지 꼼꼼히 찾아서 강의해주신 하쌤께 감사드리고...저도 하쌤이랑 식사하고 싶네요... 경제적 자유를 위해 시작했지만,무엇인가 열심히 하고 있는 내모습에 흐믓하기도 합니다.중도 포기하지 않고, 조급한 마음 버리고 차근차근 가려고 합니다.아참~ 강의 들으면서 한가지더 좋았던건....아침에 텔레그램으로 시황이나 종목설명에 대한 네프콘 내용을 보내주는게 넘 좋았습니다.처음에는 어떻게 적용할지 몰랐는데... 이젠 하쌤의 글 읽으면서 매수매도 자리도 찾아보고소액매매도 해보고 있습니다.저의 목표는 제 수익을 인증해서 남편도 하쌤 강의를 듣는 겁니다!!!!!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자세히 보기
수강후기

단편적인 지식들을 복합적인 지혜로 바꾸어 가는 시간

김*식님 2026.06.22

저는 65세의 은퇴자입니다.주식은 변동성이 너무 큰 위험자산이라는 인식이 강해서 쳐다보지도 않았고 대신 부동산경매에서 소규모부동산에 투자하며 제법 수익을 내곤 했읍니다하지만 부동산에 대한 각종 규제와 과중한 세금부담, 결정적으로 강력한 대출제한은 사실상 부동산투자를 어렵게 만들었고 한국의 경제규모나 사회의 변화에 따라 부동산보다는 자본시장으로의 전환이 불가피하고 따라서 주식을 해야만 하는 시기라고 생각했습니다.그래서 작년 5월부터 주식과 재무제표에 대한 공부를 3개월동안 한 후에 8월부터 주식을 하기 시작했습니다.초보자의 행운에다 5월부터 시작된 상승장의 혜택으로 11월까지 약 30%의 수익을 올렸는데 11월말부터 조정장이 시작되자 상황은 급변해 계속해서 깨지기 시작했고 여러 유투브를 보며 이런 저런 방식으로 해보아도 상황은 전혀 나아지지 않았습니다. 친구들이 다들 1~2억 깨먹고 주식은 손절하고 펀드나 한다는 얘기가 남의 얘기가 아니었고 나도 주식을 접어야 하나 벽을 느끼던 중 우연히 경제유투브에 출현한 하선생의 간결하면서 핵심을 짚는 설명을 듣고 하선생의 유투브영상을 여럿 찾아보고 수강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벌써 절반정도가 지난 수강을 들으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내가 왜 깨졌는지를 알게 된다는 점입니다. 전에는 손실이 났는데도 어디서 잘못되었는지를 알지 못해서 더욱 답답했는데 수강을 들을 때마다 과거의 나의 투자실수를 되짚어 볼 수 있어 자못 즐겁기까지 합니다. 하선생의 조언에 따라 요사이는 소액으로 매매연습을 하는데 집중하고 있지만 하선생의 오랜 투자경험에서 쌓인 지혜를 습득해 나간다면 징그럽게도 길어진 인생후반부에 재미있는 취미이자 치매예방을 위한 두뇌활동 그에 더해 달콤한 경제적 과실까지 얻을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하게 됩니다. " 지헤를 쌓으면 돈은 따라온다. 배움만이 결국 기회를 만든다. " 어느 재테크강의에서 강사분이 해준 말인데 이제 지혜를 전해 줄 스승을 만났으니 열심히 배우는 일만 남았습니다.

자세히 보기
수강후기

캔거이 3주차 강의

손*식님 2026.06.20

초급플러스아카데미 3주차강의를 듣고 10분 쪽지시험이라 생각하고 그동안 필기해 놓은 어떤 자료도 보지 않고 백지 한 장에 가장 기본적인 내용을 서술해 보려합니다.   ■강의 내용 :1주차 캔들, 2주차 거래량, 3주차 이평선챠트 분석은 주식의 시세, 즉 가격의 움직임을 분석하여 매매에 이용하는 것이 핵심이다.가격을 나타내는 것은 캔들이고 그것이 가장 근본적 요소이다.캔들과 함께 거래량 또한 중요한데 주식의 에너지이기 때문이다.기간에 따른 가격의 평균 가격을 나타낸 것이 이동평균선이며 이것은 기간별 주식가격의 방향성을 보여준다 ▶첫째 캔들, 캔들은 양봉 음봉 도지 3가지 종류가 있다.양봉은 매수세가 강하고 음봉은 매도세가 강하며 도지는 혼조세이다. 캔들은 어느 위치에 있느냐에 따라 그 중요도가 달라진다. 특히 캔들이 특정 구간에서 특정 패턴을 나타낼 때 변곡점이 되는 경우가 많다.상승장악형, 샛별형, 망치형, 잉태형 쌍도지, 관통형, 반격형 등은 상승 후 조정 또는 하락의끝자락에서 나오면 추세 변화의 신호가 되어 적극 매수 관점이 된다.반면 하락장악형, 석별형, 역망치형, 하락 잉태형 고점 쌍도지, 관통형, 반격형 등은 상승후 조정의 신호가 될수 있으며 위치에 따라 추가 하락이 나올 수 있다.   캔들은 각각의 주기에 따라 그 해석의 강도가 달라지는데 일봉과 주봉에서 나오는 고점패턴과 분봉에서 나오는 고점패턴의 캔들은 주기의 힘이 다르다는 것을 알고 대응해야 한다.   따라서 트레이딩시 실시간으로 캔들 형성을 중단기 분봉 및 일봉과 연계해서 매매에 활용해야 하는 것이 캔들 공부의 핵심!!즉 1,3분봉 저점부근에서 샛별형은 10분, 15분 봉에서는 망치형이나 하락장악형으로 나타나는 것을 간파하고 수평지지선이나 이평선지지 등 3겹 지지가 있다면 즉시 매수를 할 수 있어야 한다.매도는 매수와 반대로 생각하면 된다.   ▶둘째 거래량거래량은 주식의 에너지이다! 그래서 거래량이 가격변화를 먼저 보여줄수 있으므로 항상 캔들과 함께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어야 한다. 기본적으로 거래량은 주가가 오를 때 늘고 조정시 감소해야 하는 것이 정상적인 리듬이다.박스권이나 전고점을 돌파시에는 거래가 급증해야하며 조정시에는 급감해야 양호한 조정, 매물소화가 순조롭고 다시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특히 거래량의 변화로 읽을수 있는 것은 다이버전스 이다. 주가는 계속 상승하는데 거래량은 줄어든다면 마지막 꼭지가 될수 있다는 것을 눈치 채야한다.상승시나 하락시에 마지막 스파이크가 일어날때도 거래량이 폭발한다. 주가가 일정한 리듬으로 상승하던 주가가 폭등하거나 긴꼬리 역망치, 도지등이 나올시 단기고점임을 감안하고 반대로 단기 저점임을 감안하여 매수 매도를 고려해야 한다.▶셋째 가격이동평균선일반적으로 이평선이라고 하고 가격의 움직임을 기간에 따라 평균적으로 나타내는 지표이다.캔들과 거래량보다는 후행하며 주로 주가의 방향성을 나타내고 매매시 지지와 저항의 요소로 활용한다.이평선은 정배열과 역배열 수렴의 형태로 나타나는데 초보자는 주로 정배열에서 매매를 하여야 한다.일봉에서는 3,5,10,20,33,45,60,90,120,240,480일선을 사용하고 분봉에서는 5,20,60,120,240이평을 주로 사용한다.이평선은 수렴하면 확산하고 확산하면 수렴하는 성질이 있으므로 주가의 회기성과 함께 분석하여야 한다.   ■결론캔들, 거래량, 이평선 각각의 요소만 적용해서 매매를 해도 수익은 얻을 수 있다. 그러나 3가지를 동시에 분석하여 매매에 적용하면 높은 수익률과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다.매일매일 이 3가지를 분석하여 자신만의 매수 매도 원칙을 만들어야 한다.

자세히 보기